정부의 독서·출판 예산 삭감에 반대하는 <#해시태그 공유 캠페인> 제안
최근 대한민국의 문화콘텐츠산업은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으며 각종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기반에는 창의성과 다양성을 갖춘 우리 ‘출판’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책 또한 국내외에서 모두 인정받으며 국가적·문화적 위상을 높이는 데 일조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부의 2024년 독서·출판 관련 예산 편성 현황을 살펴보면, ‘문학나눔 사업 예산 축소’, ‘지역서점 활성화 지원 예산 삭감’, ‘국민독서문화증진 지원 예산 삭감’ 등 책과 독서문화의 중요성을 경시하는 기조가 팽배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대로 가다가는 출판생태계와 독서문화가 급격하게 무너질 것이 분명하고, 결국 문화 다양성의 축소로 이어져 문화콘텐츠산업이 붕괴하는 결과를 낳게 될 것입니다.
한국출판인회의는 출판문화산업이 무너지는 것을 막아야 한다는 절절한 마음을 가지고 독서와 출판에 대한 정부의 예산 삭감에 반대하는 <#해시태그 공유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이번 캠페인은 우리 단체를 비롯해 작가, 독서계, 출판계 등 관련 단체가 연대하여 진행할 예정이며, 캠페인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해시태그 공유 캠페인 방식
① 출판사의 공식 SNS 계정에 정부의 독서·출판 예산 삭감에 반대하는 글과 함께
첨부한 카드뉴스와 아래 #해시태그를 게시해주세요.
#출판예산삭감반대 #독서진흥예산삭감반대 #지역서점활성화예산삭감반대
#문학나눔예산축소반대 #출판이곧문화다 #책과함께하는사회
② 이외에 다양한 방식으로 독서·출판 예산 삭감에 반대하는 #해시태그 공유 캠페인을 펼쳐주세요.
③ 각 출판사 관련 작가분들이 #해시태그 공유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도록 알려주세요.
출판문화산업에 도래한 위기를 우리의 손으로 직접 타개하기 위하여 부디 이번 캠페인에 동참하시어 출판사 여러분의 목소리를 들려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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