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일상이야기

3불 전략! 세상과 맞서는 나만의 전략!

by 출판마케터 2011. 6. 27.
[3불 전략]
1.회피전략 : 적이 원하는 시간에 싸우지 마라
 
-결정적인 기회가 올 때까지 숨죽이며 견뎌내는 것이 중요하다.  시간 차별화는 한정된 자원으로 적을 일격에 무너뜨릴 수 있는 힘을 당신에게 안겨준다.

 [디엔비엔푸 전투] 

2.우회전략 : 적에게 유리한 장소에서 싸우지 마라
 
- 적이 알아도 대응할 수 없는 곳에서 공격하는 것이 승패의 관건이다.   시장 차별화는 적의 치명적 빈틈을 공략해 최소의 손실로 승리하는 이변을 낳는다.

3.혁파전략 : 적이 생각지도 못한 방법으로 일격을 가하라
 
- 그래야 적이 대응하려고 해도 손 쓸 수 없다.   사업차별화는 역사의 물줄기를 바꾼 시대의 아이콘만이 누릴 수 있는 영광이다.


[구정 대공세를 보도한 라이프]

우리나라에 이순신 장군이 있다면, 베트남에는 보 구엔 지압장군이 있습니다. '붉은 나폴레옹' 이라 불리우고,  20세기 최고의 전략가라고 일컬어지는  보 구엔 지압장군은 초 강대국 미국이 당한 최초이자 유일한 패배인 베트남 전쟁을 승리로 이끈 베트남의 전쟁 영웅입니다.


[우측이 호치민, 좌측이 보 구엔 지압장군]

단순한 전력비교로는 상상도 안되는 강대국들을 연파할 수 있었던 비결을 묻는 기자에게 그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미국같이 강한 군대와 싸우면서 우리가 한 건 별로 없습니다. 세 가지를  하지 않았어요. 우선 적들이 원하는 시간에 싸우지 않았고, 그들이 싸우고 싶어 하는 장소에서 전투를 치르지  않았으며, 그들이 생각하지 못한 방법으로 싸웠습니다."

이것이 서두에 언급한 지압장군의 명성을 세계에 알린 3불 전략입니다. 책은 우리주위의 혁신자들이 시장에서 승리하고 살아남는 모습을 통해 우리가 가져야하는 근본적인 것을 일깨워줍니다. 사례로 애플,펩시콜라,홀푸드마켓,도레이,웅진코웨이등이 시장에서 어떻게 승리하는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점점 치열해지는 시장에서 경쟁자와 시장선도자들은 우리와 상대가 안될만큼 강력해보입니다. 우리에겐 승리해야 할 누구보다 절실한 이유와 스스로에 대한 믿음이 있습니다. 이것이 3불전략의 핵심이며 가장 중요한 전제조건입니다.
우리스스로의 간절한 의지와 자기확신을 가졌을 때, 3불전략은 우리가 속해있는 현실의 전장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3불전략을 알면 알수록 빠져드는 느낌은 책을 보시면 공유할 수 있을것이라 생각됩니다. 읽어보시고 느끼시고 실천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오늘도 힘찬 하루, 승리하는 하루가 되시기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