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새로운 이력서를 작성하라. 그리고 다음 질문을 종종 자신에게 던져보라
1.도대체 나는 무엇을 하고 있는가?
2.실제는 나는 무엇을 해 왔는가?
3.나의 고객들 중에는 누가 이것을 입증해 줄 것인가?
4.나의 기술이 최고 수준이라는 증거는 어디에 있는가?
5.나는 회사의 울타리를 벗어나 새로운 그 누구를 알고 있는가?
5.나의 연말이력서는 작년과 얼마나 차이가 날 것인가?
-톰 피터스
중요한 것은 방법이 아니라 목적이다. 목적을 우선 순위에 두면 참여한 사람들 모두 일반적인 의견 차이를 극복하고 합의점을 찾으려 노력하게 된다.
-허브 코헨
다른 사람들을 비판하고 그 사람들로 하여금 자신들이 별볼일 없는 사람이라고 느끼게 하는 것은 쉬운 일입니다. 누구든지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노력과 슬기를 필요로 하는 것은 그들을 치켜 세워서 살맛 나게 느끼도록 해주는 것입니다.
-렙베 나흐만
잃어 버린 고객 중 70%는 가격이나 품질상의 문제 때문이 아니라 제품이나 서비스를 공급하는 거래처 사람들의 거래형태가 마땅치 않았기 때문에 거래를 끊었던것이다. 포럼사 조사에 따르면 거래를 중단한 고객들 중 15%는 품질상의 문제로 거래를 끊었고, 또 15%는 가격상의 문제로 거래처를 바꾸었으며 나머지 70%는 사람이 마땅치 않아 거래처를 끊었다고 대답했다.
-톰 피터스
우리는 모두 세일즈맨이다. 제품이나 서비스를 팔기 위해 고객을 방문하는 일을 직업으로 삼고 있는 이들은 말할 것도 없고 사람은 누구나 다 무언가를 팔고 있는 것이다. 자신의 생각, 꿈, 혹은 관점 등을...
-클레멘트 스톤
타인과 함께 한다는 것은 타인의 세계에 들어가기 위해서 자신의 관점과 가치관을 유보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즉, 얼마간 자기 자신을 유보하라는 것이다. 이것은 타인의 세계에 들어가서도 자신을 망각하지 않으리라는 충분한 보장이 있는 사람에게만 가능한 일이다.
-칼 로저스
반응형
'1.일상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리비안의 해적4 - 낯선조류 (0) | 2011.09.17 |
---|---|
세 얼간이 -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필요한 교육영화(?). 초강력 추천영화 (0) | 2011.09.16 |
박해일의 깊은 눈빛! 최종병기 활! -사족 출발비디오여행 싫어요! (0) | 2011.09.06 |
세계 최고의 기업들이 스마트하게 일하는 방법은? (0) | 2011.09.05 |
구글성공의 비밀은 강철같은 의지와 신념 (0) | 2011.08.23 |